처음부터 끝까지, 엄마표 돌상 > 베스트 후기

본문 바로가기
 X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베스트 후기

돌잔치 노하우를 공개하는 선배맘들의 공간~!!

돌잔치를 앞둔 맘들께는 선배맘들의 어떠한 정보도 다 도움이 됩니다
후기쓰기에 도전하고 상금도 타고~ 1석2조, 좋다, 좋아

NY/NJ 처음부터 끝까지, 엄마표 돌상

페이지 정보

jueunb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016-08-10 20:00

Hit: 1,459

Comments: 4

본문

**8월 베스트후기 2등**

 



INTRO

크지도 작지도 않은 돌잔치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주변 분들이 dolusa를 추천해주셔서 준비 기간 중에 들어와서 후기도 좀 둘러보고 했는데, 사실 제 취향이 아니어서 참고를 많이 하지는 못했어요. 그 말인 즉슨, 제가 보여드릴 것들은 dolusa에서 기존에 보시던 후기와는 느낌이 많이 다를 수 있다는거죠.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정리해봤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전 그래픽 디자이너고 작은 사업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를 가지며 경력이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사업체기 때문에, 혹시 홍보글로 오해하실까봐 미리 언급합니다. 더불어 제가 소개하고 준비한 것들에 대해서, ‘아 나는 곰손인데..’라는 자괴감과 우울함으로 심난해하시진 않았으면 해서, 전 원래 직업이 이런 쪽이라는걸 미리 밝히고 들어갈게요 ^^; 또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나 컨셉이 기존의 돌상에서 많이 보이는것들 보다는 브라이덜 샤워나 웨딩에서 많이 참고했어요.

==







1 컨셉 
Colour | off-white, coral pink, and green
애기 한복 컬러에 맞춰서 잡았습니다.



2 초대장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4


Design | White Corner
-
저희 회사에서 브라이덜 샤워용으로 나온 디자인을 수정해서 초대장으로 썼습니다. 




3 장소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5


장소 | 친구네 아파트 라운지 ($75)
-
홈파티가 조금 커진 정도라서 친구 아파트 라운지를 빌렸습니다. 저희 아파트 라운지는 대여가 안돼서요.




4 음식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5

케이터링 | Whole Foods Catering ($410)
-
초대한 분들이 대부분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부담없이 음식을 먹을 수 있었으면 해서 홀푸드에서 케이터링을 오더했습니다. 직접 픽업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한데, 일단 재료가 신선하고 유기농이니 믿을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오더한 메뉴는, Caesar Salad(L), Chicken Wing Sampler(L), Fruit Platter(L), Herb-Roasted Potatoes(L), Patisserie Platter(L), Cookie Assortment(S), Wrap&Roll Sampler(L)였는데, 마지막 Wrap&Roll만 두개 시키고 나머지는 다 하나씩만 시켰습니다. 성인 30명에 아이 10명 정도의 파티였는데, 음식 양은 적당했어요.

장점:
모든 메뉴가 검은 서버에 깔끔하게 담겨나오고 뚜껑이 같이 나와서 옮기기도 편하고, 손님들 오시면 바로 뚜껑만 열면 되니까 좋더라고요. (제가 사실 foil로 된 서버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
맛있고 신선했어요. 특히 과일이 굉장히 평이 좋더라고요. 제가 음식 맛에 까다로운 편인데 전반적으로 부족한 부분 없었어요. 
직접 전화해서 케이터링 부서 연결해서 통화하면 자세하게 상담해주는데, 너무 친절하고 좋더라고요. 이틀 앞두고 메뉴를 수정 및 추가했는데, 인원수 듣고 전체적으로 부족한지 충분한지 가늠하는걸 도와줘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단점:
Edgewater에 있는 홀푸드에 오더를 하고 직접 픽업을 갔는데, 생각보다 그 픽업을 하는게 굉장히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 당일 아침에 많이 바쁘니까 도와줄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가 있으면 더 좋을듯 싶어요.




5 의상 

* 차마 얼굴을 공개할 수 없어서, 닮은꼴과 닮고싶은꼴을 찾아 합성했습니다 ㅋㅋ 놀라지마세요 ㅋㅋ​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5


한복 | YUJUBOUTIQUE ($200)
-
손님들 및 어른들에게 너무 예쁘다고 칭찬 많이 받았어요. 속치마를 같이 오더해서 입혔더니 치마가 빠방해요 ㅎㅎ 뒷태 너무 귀여워서 같이 올려요. 속치마가 풍성하게 모양을 잡아주니 돌상에 앉아 찍을때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저희 아기가 키가 많이 큰편이라 돌쟁이 한복은 이미 작아서 두돌을 샀는데 속치마가 살짝 띄워주니 길이가 얼추 맞더라고요.
한복 자체는 한벌에 십만원 정도인데, 전 돌이라 이것저것 악세사리 추가하느라 더 많이 들었어요. 미국으로 EMS배송이 되는게 가장 좋았고, 저렴한 배송비(3만원)에 일주일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바로 배송되서 좋았어요. 맘에 들어서 주변에 추천도 많이 했습니다.




6 돌상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5

돌상 | Crate and Barrel, Brush Bamboo Table (개인소장) 
식기 | Crate and Barrel, Tondo Series and Crawford Series ($80)
촛대 | Trouva (UK, GBP 35)
화병 | Crate and Barrel ($25)
| Afloral.com ($55)
테이블보 | fabric.com ($15)
돌잡이 | 직접 제작($30)
케익 | Whole Foods
| 미쯔와 ($25)
데코 | 배너는 White Corner, 번팅은 직접 제작
-
돌상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삼단 커피테이블을 활용했고요, 식기는 플레이트와 볼을 사서 서버로 조합했어요. 
상 위에 올린 꽃은,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부케 모양이 있는데 그걸 잡아줄 꽃가게를 찾는일이 쉽지 않고 당일 아침에 꽃까지 가져오기엔 너무 정신없을것 같아서 조화를 오더해서 제가 직접 부케를 만들었어요.
테이블보는 천을 파는 사이트에서 셀렉해서 한 마만 구입해서 활용했고요, 돌잡이는 연필 빼고는 도안 자체제작 했습니다.
케익이 정말 애매했는데요, 아기가 계란 알러지가 있어서 끝까지 고민하다가 결국 커스텀 오더할 날짜를 놓쳐서 그냥 홀푸드에서 당일에 구입하고, 아기꺼는 비건 컵케익을 따로 준비했어요.
떡은, 기존에 많이 하시는 예당을 알아봤는데 제 기준에는 경단이 너무 작고, 많이들 하신다는 바람떡도 좀 작은 느낌이어서 미쯔와 가서 컬러와 색감이 비슷한 당고 골라서 직접 쌓았어요. 쌓으실 때에는 플레이트 중간에 작은 볼 하나 엎어놓고 하시면 쉽게 예쁜 모양 만들 수 있어요.
뒤에 Happy Birthday 배너는 테마 디자인(White Corner, 저희 회사 디자인이에요)을 활용해서 만들었고요, 숫자 1도 같이 만들어서 테이블 위에 액자 해뒀어요. 케익 위에 번팅은 당일 아침에 준비하면서 간단하게 만든거에요.



7 포토테이블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5


-
이미지 리서치 해서 코튼 트와인에 나무 집게로 인화한 사진을 걸었어요. 중간에 ‘I AM ONE’을 돌상 배너와 같은 디자인으로 인쇄해서 포인트로 넣어줬고요. 사진에서 보이는 양쪽 테이블에는 각각 답례품과 돌잡이 추첨, 애기 선물을 놓아뒀어요.




8 답례품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6


코튼백 | White Corner 
Peg dolls | 직접 제작 ($60)
-
답례품의 컨셉은, 어디서도 보지 못하고 받지 못한 특별한 걸 만들어보자! 였어요. 제가 제일 신경 많이 쓴 부분이기도 해요.
컨셉 디자인으로 코튼백을 만들어서 드렸고요, 애기 있는 가족은 인원수에 맞춰서 peg dolls를 만들어서 드렸어요. craft toy supplier에서 인형을 주문했고, 제가 직접 디자인 및 페인트를 했습니다. 가족 수에 맞춰서 딸 하나면 여자 아이 하나, 아들딸 있으면 남자아이 여자아이 하나씩, 혹시 엄마가 임신했으면 베이비 인형을 하나 넣고, 뭐 이런식으로 구성했는데 받으신 분들이 굉장히 좋아하셨어요.




9 성장동영상 

666432868c07dd137fa35c289a4442ea_1470886


제작 | animoto (직접 편집, $42)
-
원하는 음악을 업로드하거나 선택하시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시면 알아서 동영상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고 빠르고 좋았어요. ​스트리밍 및 고화질 다운 제공하고요. 한달만 정액을 끊어서 금액이 조금 비싸긴 했어요.



——

이 외에 나머지 것들은 집에 있는걸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거나 준비한것들이라 따로 소개는 안할게요. 

엄마표라는게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걸 플랜하고 준비하고 세팅해야 하는 일이라서 준비할것도 많고 몸도 더 고되요. 업체를 이용하지 않아서 실제로 예산이 많이 들진 않았지만 (천불도 안됐던것 같아요) 제 시간이나 인건비를 생각하면 결코 쉽게 생각할 일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내 아이이고 전 특히 첫 아이니까 예쁜 파티 하고 싶은게 또 엄마 마음이잖아요. 기존에 업체도 너무 훌륭하고 멋있지만, 제가 원하는 ‘예쁜 파티’의 스타일이랑은 너무 달랐기 때문에 좀 번거롭고 힘들어도 직접 셀렉하고 준비했어요. 전반적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운점도 많았지만, 하길 잘한것 같아요.

혹시 궁금하신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답해드릴게요. 

모두들 멋진 돌잔치 준비하시길! 

  

댓글목록

dolusa님의 댓글

dolus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멋진 잔치 후기 감사합니다.  모든것이 깔끔하고 너무 세련되고 멋져요~~~  엄마표 답례품 받으신 손님들이 넘 좋아하셨겠어요.

jueunb님의 댓글

jueunb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Date:

감사합니다. 답례품이 정말 너무 반응이 좋았어요. 손님의 대부분이 어르신들보다는 젊은 가족이 많아서 더 반응이 좋았던 것 같아요. :)

매직엄마님의 댓글

매직엄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깔끔하고 예뻐요~ 답례품 만드신것도 너무 좋으네요~ 언급하시긴 했지만 저같은 꽝손은... ㅠㅠ 그저 부럽네요~

jueunb님의 댓글

jueunb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Date:

감사합니다. 돌잔치 끝내고 교회를 가니 오셨던 분들이 저 가방 많이 들고 오셨더라고요 ㅎㅎ 제가 만든 답례품은 저희 디자인이 들어갔기때문에 일반적인 답례품보다는 가격이 좀 있는 것 같아서 공유해드리기 좀 그랬지만, 잘 찾아보시면 affordable한 가격으로 제작해주는 인쇄소/전문업체들이 많이 있어요~ 그리고 사실 데코도 별거 없어요 ㅎㅎ 꽝손도 하실 수 있어요~ :)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문의: dolusainc@gmail.com